ep3. 36살, 피부 기초를 만들어갈 시간
Ease Road
※ 36살인 에디터가 성재영이즈피부과를 선택한 이유를 밝힌다. 그리고 피부 건강의 기초를 다지고 싶은 당신을 위해 개인적 경험담을 공유하려 한다. 앞선 글은 ‘Ep1. 36살, 피부 기초를 만들어갈 시간’에서 확인 바란다.
세 번째 성재영이즈피부과와의 방문을 앞두고, 사실 나는 일주일 간 코로나도 독감도 아닌 여름 감기에 시달리고 있었다. ‘약속은 약속이니까’. 약을 먹고 성재영이즈피부과로 향했다.
![](https://easeskin.co.kr/wp-content/uploads/성재영이즈피부과_ER0441.jpg)
그래도 내 안색은 퍽 아파 보였나 보다. 들어서자마자 성재영이즈피부과의 스탭들은 ‘어디 아프신가요?’라고 염려 섞인 인사를 건넸고, 성재영 원장 역시 ‘오늘은 몸이 좋아 보이지 않으니 시술은 뒤로 미루고 수액 요법을 해보는 건 어떤가’라고 권했다. ‘아픈데도 이렇게 찾아주어 고맙다’는 따뜻한 인사와 함께 말이다.
그렇게 나는 ‘느리게 룸’으로 안내되어 성재영이즈피부과만의 칵테일 주사 요법에 따라 수액 처방을 받았다. “아무래도 몸 전반의 면역력이 떨어진 것 같아요. 우리 몸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죠. 최근 감기에 자주 걸린다고 하였는데 면역력이 낮아지고 몸이 쉬이 피로해지는 것이 현재 피부에도 그대로 드러나고 있다고 볼 수 있어요. 그래서 오늘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글루타치온과 비타민C 등을 복합적으로 주사하겠습니다.”
![](https://easeskin.co.kr/wp-content/uploads/성재영이즈피부과_ER0443.jpg)
성재영이즈피부과의 스탭들은 휴식을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계속해서 나의 컨디션을 물어봐 주었고 수시로 온도도 체크해 주었다. 일주일 간 앓아서일까. 이러한 응대에 나는 사뭇 감동할 수밖에 없었다. 심지어 수액을 다 맞고 난 후에 꽤 오랜 시간 동안 숙면을 취했음에도 깨우는 이도 없었다. 솔직히 말해 미리 약속된 시술 횟수를 일찍 소화할수록 병원에는 이득일 테다. 그럼에도 성재영이즈피부과 스탭 모두가 내 몸 상태를 걱정해 주고 휴식을 배려해 주는 것을 보며 내가 성재영이즈피부과를 선택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다. 피부 뿐 아니라 몸과 마음을 위해 오래 함께 걸어갈 동반자가 생긴 느낌이랄까.
![](https://easeskin.co.kr/wp-content/uploads/성재영이즈피부과_ER0442.jpg)
성재영이즈피부과의 정맥주사 요법
성재영이즈피부과의 정맥주사 요법은 ‘마이어스 칵테일’ 요법에 근거하고 있다. 개개인의 상태, 그리고 개선 지향점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마그네슘, 칼슘, 비타민 B와 C 등을 복합적으로 구성해 수액 형태로 주사한다. 모두 도움이 되는 성분이지만 좋은 약도 넘치면 독이 되는 것처럼 성분마다의 특성과 적절한 배합이 필수이므로 사전에 꼭 전문의와 상담할 것을 권한다.
#부산피부과 #서면피부과 #성재영이즈피부과 #내돈내산